본문 바로가기

금융 이야기/오늘경제소식

美, K원전 또 태클 … 이번엔 체코수출 제동

Olá 주요경제뉴스 「2023.04.05」

◇ 美, K원전 또 태클 … 이번엔 체코수출 제동

한국수력원자력이 체코 원자력발전 사업 수주전에 뛰어든 가운데 미국 정부가 제동을 걸고 나서 파장이 예상된다. 미국 에너지부(DOE)가 한수원이 제출한 체코 원전 입찰신고서를 반려하면서다. 한국형 원전의 독자 수출을 두고 원천 기술 보유 업체인 미국 웨스팅하우스(WEC)와 벌이고 있는 소송전에 이어 또다시 한미 간 갈등이 불거지면서 체코 원전 사업은 물론 향후 원전 수출 사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美, K원전 또 태클 … 이번엔 체코수출 제동 - 매일경제

한수원 입찰 신고서 반려하며美웨스팅하우스와 협력 압박한수원 "미국 허가 필요 없어체코 원전수출 차질 없을 것"

www.mk.co.kr

 

◇ 압구정·목동·여의도·성수 토지거래허가구역 연장

서울시는 5일 제5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강남구 압구정동 아파트지구, 양천구 목동 택지개발지구, 영등포구 여의도동 아파트지구, 성동구 성수 전략정비구역(1∼4구역) 등 4곳 4.58㎢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재지정했다.

 

[속보] 압구정·목동·여의도·성수 토지거래허가구역 연장 - 매일경제

오는 26일 기한이 만료될 예정이었던 서울 압구정·목동·여의도·성수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이 1년 연장됐다. 서울시는 5일 제5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강남구 압구정동 아파트지구, 양천구

www.mk.co.kr

 

◇ 수도권서도 시세보다 싼 분양권 쏟아져

오는 7일부터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대폭 단축되면서 분양권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들어 고금리에 자금 사정이 악화된 수분양자들이 낮은 가격에 분양권을 내놓으면서 입주를 마친 인근 단지 시세보다 저렴해지는 사례도 등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전매제한 해제로 물량이 증가하면 분양권 가격이 더욱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수도권서도 시세보다 싼 분양권 쏟아져 - 매일경제

분양때 저금리 중도금 대출입주잔금은 고금리 부담 커전세가도 약세 "차라리 팔자"2월 전매 건수 1월보다 28%↑매물 늘면 하락폭 커질 수도

www.mk.co.kr

 

 

 

반응형